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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반가운 사례

롯데유통사업부의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 아이디어

스포츠 프로모션 아이디어
-롯데유통사업부

-주목, 경쟁, 개성

-소중한 사람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프로모션


▲ 사진은 섬네일용 이미지에 한함





잠깐 ! 


당신은 이 글을 통해 아래 3가지 공짜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 창의적 영감 획득 혜택
- 주어진 미션을 푸는 과정에서 본인만의 창의적 영감 획득

2. 마케팅 능력 향상 혜택
- 정답 확인 후,
 본인이 생각한 아이디어와 비교 및 분석하며 마케팅 능력이 자연스레 향상

3. 저비용 고성과 마케팅 혜택
- 이로써 
본인의 회사, 또는 서비스에 벤치마킹(저비용 고성과 마케팅)이 가능


아울러, 시간이 없다면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국내외 다양한 사례와 필자의 의견을 참고하기 바란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희망하는 바는 이 사례(아이디어)는 왜 주목을 받았고 사람들의 참여(행동)까지 끌어냈는지,
반면에 다른 사례는 왜 주목에서 끝났는지 등을 분석을 진행해보라는 것이다.

이를 통해 본인만의 Insight를 키울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이번 미션 확인


☞ 아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유튜브를 [재생]하면 미션이 바로 공개 된다.

 이 글을 통한 혜택을 다 가져가기 위해, 미션에 참여해보자.













정답 공개


 '단 3초'면 되는 위 미션을 고민해봤다면

정답을 바로 확인하시라.


 정답 먼저 확인할 시, 위 공짜혜택들을 얻을 수 없다는 점. 









A. 롯데 스타일런



-5,000명의 참가자가 다양한 이색 복장을 입고 달리는 스포츠-레이스 대회



-본 행사(롯데 스타일런)는 완주 뿐만이 아닌 개성 넘치는 의상을 뽐낼 수 있는 이색 마라톤으로 올해 3회까지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유명 애니메이션, 영화 케릭터 등의 의상을 한 참가자를 볼 수 있었다. 

특이한 복장으로 주목을 받은 참가자에게는 '베스트 드레서 상'을 수여한다고 한다.






▲ 롯데쇼핑 내 사진 캡처





○피코치의 의견



언제부터인가 달리는 스포츠 대회에 있어서 '마라톤' 성격의 행사보다 가볍고, 무리가 크지 않은, 그리고 여러 이벤트가 가미된 '런' 개념의 행사가 많이 보인다.

(보통 런 프로모션은 3~10km 이내로 진행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단순하고, 집중을 꺼려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본인 또한 그러하다. 길고 지루한 영상, 책, 콘텐츠 등은 빨리 감기, 혹은 요점, 이것도 아니라면 그냥 지나치곤 한다.

이런 시대인데 42.195km라는 긴긴 거리의 마라톤이란 콘텐츠로 '요즘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엔 무리일 것이다.

내 개성을 뽐내며 주목 받고 싶은 욕구, 거기에 보상까지. 알맞은 삼합을 갖춘 프로모션이라 생각한다.

기업/브랜드 상품에 대해 일방적인 홍보를 하지 않은 케이스다. 남녀노소, 그리고 그들이 즐거움을 우선(목적)으로 한 행사이기에 올해 3회, 3년이라는 기간을 이어올 수 있지 않았을까. 5,000명이란 참가자는 덤이다.

; 어떤 상품과 서비스냐에 상관 없이 이러한 이벤트 성격의 '런'은 진행해도 잃을 게 없다고 본다.
그들(잠재적 고객)을 자유롭게, 웃게, 추억을 남기며 놀게 하면서 우리 자사의 브랜드/상품 이미지 또한 자연스럽게 제고 될 것이니.










당신의 아이디어는?

이 아이디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셨는지, 당신의 아이디어가 더 기발했다면 댓글을,


본 글을 통해 국내에, 주목과 참여를 끌어내는 프로모션 사례가 많아지길 희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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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