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반가운 사례

유한킴벌리의 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사례 :: 활용성 굿

유한킴벌리의
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사례

-이런 프로모션 포멧은 활용성이 무궁무진하다는 것.


▲ 사진은 섬네일용 이미지에 한함





잠깐 ! 


당신은 이 글을 통해 아래 3가지 공짜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 창의적 영감 획득 혜택
- 주어진 미션을 푸는 과정에서 본인만의 창의적 영감 획득

2. 마케팅 능력 향상 혜택
- 정답 확인 후,
 본인이 생각한 아이디어와 비교 및 분석하며 마케팅 능력이 자연스레 향상

3. 저비용 고성과 마케팅 혜택
- 이로써 
본인의 회사, 또는 서비스에 벤치마킹(저비용 고성과 마케팅)이 가능


아울러, 시간이 없다면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국내외 다양한 사례와 필자의 의견을 참고하기 바란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희망하는 바는 이 사례(아이디어)는 왜 주목을 받았고 사람들의 참여(행동)까지 끌어냈는지,
반면에 다른 사례는 왜 주목에서 끝났는지 등을 분석을 진행해보라는 것이다.

이를 통해 본인만의 Insight를 키울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이번 미션 확인


☞ 아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유튜브를 [재생]하면 미션이 바로 공개 된다.

 이 글을 통한 혜택을 다 가져가기 위해, 미션에 참여해보자.













정답 공개


 '단 3초'면 되는 위 미션을 고민해봤다면

정답을 바로 확인하시라.


 정답 먼저 확인할 시, 위 공짜혜택들을 얻을 수 없다는 점. 









A. 숲속 꿀잠 대회



-숲에서 숙면을 취할 자신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대회.


숲과 사람의 공존을 주제로 내세웠으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한국의 현대인들에게 휴식의 소중함과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고 한다.








 아시아경제 사진 캡처








○피코치의 의견



본인이 알기로 본 프로모션은 외국의 경우 스페인에서 시에스타 관련 대회가 있고, 국내의 경우엔 유한킴벌리가 아닌 페이스북의 연애 관련 페이지에서 먼저 개최한 것으로 기억한다.
내가 먼저 했던, 네가 먼저 했던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면 그게 더 값진 것일 것이다.

사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에서는 이러한 이색 프로모션을 보기 어려웠다. 보더라도 일회성으로 끝나는 경우가 허다한데, 외국의 경우 주목을 끌고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2회, 3회 지속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에서도 차츰 보이는 이색적인 프로모션, 시대 흐름에 맞춰 진행해야 하지 않을까. 과거 성공논리에 따른 구태의연한 마케팅은 지양하고 말이다. 요즘의 잠재적 소비자들은 일방적인 광고를 원하지 않는다는 걸 알면서도 왜 지속하는 것인지.  

유한킴벌리의 CSR 활동에 참 알맞은 프로모션이지만, 이외 다른 기업/브랜드가 벤치마킹 할 부분이 많을 것이다.










당신의 아이디어는?

이 아이디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셨는지, 당신의 아이디어가 더 기발했다면 댓글을,


본 글을 통해 국내에, 주목과 참여를 끌어내는 프로모션 사례가 많아지길 희망한다.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 
[♡공감]누르기 


● 가입이 필요없습니다 ☞ [댓글]달기(맨 아래 위치)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공짜로 선물 받을 수 있습니다 ☞ [구독]신청

주기적으로 공짜 마케팅아이디어를 선물!






그럼~ 


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