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반가운 사례

광진구의 간접흡연금지 캠페인 아이디어 :: 와닿네

광진구의 간접흡연금지 캠페인 아이디어

-와닿네


▲ 사진은 섬네일용 이미지에 한함





잠깐 ! 


당신은 이 글을 통해 아래 3가지 공짜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 창의적 영감 획득 혜택
- 주어진 미션을 푸는 과정에서 본인만의 창의적 영감 획득

2. 마케팅 능력 향상 혜택
- 정답 확인 후,
 본인이 생각한 아이디어와 비교 및 분석하며 마케팅 능력이 자연스레 향상

3. 저비용 고성과 마케팅 혜택
- 이로써 
본인의 회사, 또는 서비스에 벤치마킹(저비용 고성과 마케팅)이 가능


아울러, 시간이 없다면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국내외 다양한 사례와 필자의 의견을 참고하기 바란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희망하는 바는 이 사례는 왜 주목을 받았고 사람들의 참여-행동까지 끌어냈는지, 반면에 다른 사례는 왜 주목에서 끝났는지 등을 분석을 진행해보라는 것이다.(성공과 실패 여부 등)

이를 통해 본인만의 Insight를 키울 수 있을 것이라 확
신한다.









이번 미션 확인




 이 글을 통한 위 혜택(3)을 다 가져가기 위해,

미션에 참여해보자.




Q. 간접흡연 그만.



당신은 광진구 홍보 담당자다.



지난 12월 31일자로 유치원과 어린이집 시설 경계선으로부터 10M이내 구역이

금연구역으로 지정됐다고 한다.



어린이의 간접흡연 피해를 막기 위해 어떤 프로모션(캠페인)을 진행할 것인가?













정답 공개




 '단 3초'면 되는 미션을 고민해봤다면

정답을 바로 확인하시라. 단, 정답 먼저 확인할 시,

필자가 언급한 공짜혜택들을 얻을 수 없다는 점 기억하라.


☞ 아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유튜브를 [재생]하면 정답이 바로 공개 된다.










불친절한 피코치의 의견





본 캠페인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잘 나타냈다고 생각한다.

보통 금연 캠페인이라고 하면,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사례가 많은데, 본 사례는 문제를 겪고 있는 타겟(어린이)에 대해 디테일하게 접근했다.  



입장을 바꿔, 본인이 흡연자라고 가정 하에 저 캠페인이 진행 되는 동안 근처에 있었다면

어린이들에게 미안하면서, 큰 경각심을 느꼈을 것이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은


이 아이디어가 성공했다고 보는가?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지,


당신의 생각을 댓글로 자유롭게 달면 된다.


당신의 댓글과 본 글을 통해 국내에

주목과 참여를 끌어내는 프로모션 사례가 많아지길 바라며.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 
[♡공감]누르기 


● 가입이 필요없습니다 ☞ [댓글]달기(맨 아래 위치)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공짜로 선물 받을 수 있습니다 ☞ [구독]신청

주기적으로 공짜 마케팅아이디어를 선물!






그럼~ 


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