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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반가운 사례

해외 스타트업 미쉘어거스틴의 상품(친환경유제품)을 활용한 마케팅사례 :: 이게 '스타트업'의 마케팅이다!

미쉘어거스틴의 상품(친환경유제품)을 활용한 마케팅사례

-이게 '스타트업'의 마케팅이다!


▲ 사진은 섬네일용 이미지에 한함





잠깐 ! 


당신은 이 글을 통해 아래 3가지 공짜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 창의적 영감 획득 혜택
- 주어진 미션을 푸는 과정에서 본인만의 창의적 영감 획득

2. 마케팅 능력 향상 혜택
- 정답 확인 후,
 본인이 생각한 아이디어와 비교 및 분석하며 마케팅 능력이 자연스레 향상

3. 저비용 고성과 마케팅 혜택
- 이로써 
본인의 회사, 또는 서비스에 벤치마킹(저비용 고성과 마케팅)이 가능


아울러, 시간이 없다면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국내외 다양한 사례와 필자의 의견을 참고하기 바란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희망하는 바는 이 사례는 왜 주목을 받았고 사람들의 참여-행동까지 끌어냈는지, 반면에 다른 사례는 왜 주목에서 끝났는지 등을 분석을 진행해보라는 것이다.(성공과 실패 여부 등)

이를 통해 본인만의 Insight를 키울 수 있을 것이라 확
신한다.









이번 미션 확인




 이 글을 통한 위 혜택(3)을 다 가져가기 위해,

미션에 참여해보자.




  Q. 



당신은 미쉘어거스틴 사(社) 홍보 담당자다.



본 회사는 무색소, 무방부제를 사용하며, 특히 지역 특산품 치즈와 버트 등의 재료를 사용한다.

특히 100% 채식 유제품 + 유기농 쥬스 본 회사의 차별점이다.


본 회사의 '필살기'인 친환경 유제품과 유기농 쥬스를 어떻게 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을까

이를 마케팅 하라.













정답 공개




 '단 3초'면 되는 미션을 고민해봤다면

정답을 바로 확인하시라. 단, 정답 먼저 확인할 시,

필자가 언급한 공짜혜택들을 얻을 수 없다는 점 기억하라.


☞ 아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유튜브를 [재생]하면 정답이 바로 공개 된다.










불친절한 피코치의 의견





재밌고, 유쾌하며, 열정과 진정성이 느껴지는 사례다.


현재 스타벅스에도 위 쿠키를 납품하게 됐다고 한다.


먼저 좋은 제품(서비스)이 존재했고, 이를 팔기위해, 알리기 위해 '스타트업스러운' 노력을 했다고 본다.


본인들의 필살기, 친환경, 유기농, 유제품을 강조하고자 대표 둘이 직접 거리에 나와서 젖소 분장을 했다. 개인적으로 '인형탈'은 어떤 나라를 불문하고, 잠재적 소비자들이 주목 가능하면서 부담스럽지 않게 참여(촬영 등)할 수 있는 소재라고 생각한다.


당신도 생각해보시라, 저들이 만약 본인 제품을 갖고 지나다니는 사람들에게 일방적으로 써보세요, sns에 올려주세요 같은 일명 '해주세요마케팅(필자가 편하고자 지어낸 단어)'를 했다면 참여할 것인가를.


채용 관련 홍보 방식 또한, 스타트업 다운 발상이다. 해당 담당자가 직접 밖에 나와서 적극적으로 행동한 부분.


그들은 진지하지만은 않은 거 같다. 진지하면서 유쾌하다.

홈페이지(링크)에도 그러한 부분이 잘 나타난다. 이 글 최상단의 사진을 눌러야만 그들의 이야기(서비스 등)를 볼 수 있다.


본인도 스타트업을 해봤다, 결국 호기롭게 실패했지만(웃음).


스타트업,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부터 참 힘들다. 팀<타이밍<아이템 순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만약 본인에게 좋은 제품/서비스가 있다면 나도 저들처럼 할 것이다, 아니 하려고 했었다.


대기업 아닌, 스타트업이 어마어마한 광고비를 투입해, 과거성공논리를 따르는 마케팅(유명 연예인, 모델 채용, 차별성 없는 광고 등)을 아직도 하고 있는 지금, 본 사례를 통해 재고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생각한다.


.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은


이 아이디어가 성공했다고 보는가?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지,


당신의 생각을 댓글로 자유롭게 달면 된다.


당신의 댓글과 본 글을 통해 국내에

주목과 참여를 끌어내는 프로모션 사례가 많아지길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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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