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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아쉬운 사례

[PR/공익광고] "당신을 보는 시선이 달라집니다" 보건복지부 지하철 금연광고

오늘 오후, PR대장이 잠실역에서 목격한 금연 광고

(보건복지부x국가금연지원센터 진행)



사람들은

당신을 피하는 게 아닙니다

당신이 피우는 담배를 피하는 겁니다

지금 끊어버리십시오



위 작은 문구와 더불어 아래

큰 문구가 있는데,






당신을 보는

시선이

달라집니다.


이 문구가 포인트다. 

'홀로그램'방식으로 제작 돼, 위치, 혹은 보는 방향에 따라 아이의 얼굴이 변화하는 걸 볼 수 있다.



아이의 시선보다, 우리의 시선을 더 신경썼어야 하는,


한 가지 아쉬운 건, 보는 이를 좀 더 고려하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안 그래도 요즘, 사람들이 핸드폰에만 시선을 두는 터라, 저러한 옥외광고 수입이 점점 감소한다고 한다ㅡ관련 대행사들도 줄어들고 있다는 얘기가ㅡ '넛지효과'를 곁들여서, 하나의 작은 안내문구를 추가해도 좋을 법하다.



그러면서도, 매번 말로만 전하는 일방향 금연광고를 참신한 방식으로 전달한 건 박수 받을만 하다는 것.



PR대장 CASE 포인트 : 4B + 금지 + 시선 + 홀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