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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아쉬운 사례

[PR/캠페인] 참신한 개 식용금지 캠페인 사례

[PR/캠페인] 개 식용 금지를 위한 캠페인



국내에서 개의 식용 문제에 대해 여러 찬반 입장이 있다.


최근 반대입장에 대해 관련 단체가 이를 참신하게 풀어낸 사례가 있다.






"대한민국 정부, 우리는 식품인요! 반려동물인요!"



이름하여 "꽃개 프로젝트"



본 캠페인은 "꽃개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꽃개들이 열악한 개농장에서 학대받는 개들을 구출한다"라는 내용을 담았다고 한다. 이에 8마리의 개들(황금, 강철, 산들, 불꽃 등)로 구성했다.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했다고 하는데,

협의가 먼저 이뤄졌는지는 모르겠다.


본 프로모션은 코끼리 퍼레이드(Elephant Parade)란 영국의 사회적 기업의 코끼리 멸종위기종 보전을 위한 프로모션을 벤치마킹한 것이라고 한다.


어떤 프로모션인지 궁금했는데,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찾을 수 있었다.



-출처: 코끼리 퍼레이드 사회적기업(www.elephantparade.com)




'모방 없는 창조'가 없듯이,


이처럼 이색적인 프로모션을 볼 수 있는 날이 국내에서 많아졌음, 좋겠다.


기존 구태의연한 방식에서 벗어난 이러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시,


생산자들의 소구가 더욱 잘 됨과 동시에


광화문을 방문한 시민들은 뜻밖의 볼거리를 제공 받을 수 있지 않을까.




*본 프로모션 '꽃개프로젝트'는 

세종문화회관을 시작으로 서울 세종로 공원(8~11일), 평창(12~14일), 전주(20일), 광주(21일), 부산(23~25일), 대구(26일), 서울 청와대(28일) 등 전국 주요 6개 도시를 거치며 시민들과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과 만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