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아쉬운 사례

대구 남구보건소의 금연 캠페인 아이디어 :: 뭔가 조금 부족

[참여하시겠습니까]
대구 남구보건소의 금연 캠페인 아이디어

-뭔가 조금 부족하다.


▲ 사진은 섬네일용 이미지에 한함





잠깐 ! 


당신은 이 글을 통해 아래 3가지 공짜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 창의적 영감 획득 혜택
- 주어진 미션을 푸는 과정에서 본인만의 창의적 영감 획득

2. 마케팅 능력 향상 혜택
- 정답 확인 후,
 본인이 생각한 아이디어와 비교 및 분석하며 마케팅 능력이 자연스레 향상

3. 저비용 고성과 마케팅 혜택
- 이로써 
본인의 회사, 또는 서비스에 벤치마킹(저비용 고성과 마케팅)이 가능


아울러, 시간이 없다면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국내외 다양한 사례와 필자의 의견을 참고하기 바란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희망하는 바는 이 사례(아이디어)는 왜 주목을 받았고 사람들의 참여(행동)까지 끌어냈는지,
반면에 다른 사례는 왜 주목에서 끝났는지 등을 분석을 진행해보라는 것이다.

이를 통해 본인만의 Insight를 키울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이번 미션 확인


☞ 아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유튜브를 [재생]하면 미션이 바로 공개 된다.

 이 글을 통한 혜택을 다 가져가기 위해,

미션에 참여해보자.













정답 공개


 '단 3초'면 되는 미션을 고민해봤다면

정답을 바로 확인하시라.


 정답 먼저 확인할 시,

위 공짜혜택들을 얻을 수 없다는 점 기억^^








A. 분필로 대형 금연포스터 그리기



분필로 대형 금연포스터를 그린다. 


또한 금연 버스킹 등 퍼포먼스를 더해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흡연에 대한 위험을 알리고 금연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기획하였다.






시니어매일 기사 캡처



▲ 시니어매일 기사 캡처(링크)





불친절한 피코치의 의견






참여하고 싶습니까?

위 기사에 따르면 남구보건소, 영남대학교 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 영남대학교 병원 권역 호흡기 전문질환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이 협업을 해서 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한다.


2번째 사진을 보시라, 참 많은 인원을 투입해서 퍼포먼스에 힘쓰는 모습이 보인다. 힘드셨겠다 모두들. 근데 힘을 불필요한 데에 쓴 것은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든다. 의도, 목적은 좋았으나 그걸 잘 풀어내지 못했다. 

자 가장 큰 목적은 세계금연의 날을 맞이, 담배 연기 없는 깨끗하고 건강한 남구를 만드는 것이고, 아울러 보다 많은 주민들에게 흡연에 대한 위험을 알리고, (기사를 보면 하나 더 있다) 금연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데에 있다.

각설하고, 시민들의 주목 받는 게 제일 중요한 게 아닌가. 흡연율을 낮추고자 한다면 말이다.

위 주차장 바닥에 분필로 금연 관련 내용을 그린다고 시민들에게 경각심을 줄 수 있는지.(며칠 지났으니 경각심을 줬는지 모르겠다)

필자 게시물에 있는 금연자동차 라던지, 다른 퍼포먼스, 소재가 더 나은 대안이 되지 않았을까?

분필은 왜 분필인지 모르겠다. 청소년 등과 관련한 내용을 심어주기 위함이었는지.

참 안타까운 사례라고 생각한다.











당신이 생각한 아이디어를

댓글에


이 아이디어에 대해, 혹은 당신의 아이디어가 더 기발했다면 댓글을 남겨라.


본 글을 통해 국내에, 주목과 참여를 끌어내는 프로모션 사례가 많아지길 바라며.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 
[♡공감]누르기 


● 가입이 필요없습니다 ☞ [댓글]달기(맨 아래 위치)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공짜로 선물 받을 수 있습니다 ☞ [구독]신청

주기적으로 공짜 마케팅아이디어를 선물!






그럼~ 


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