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반가운 사례

서울시의 범죄예방 공공캠페인 사례 :: 널리 활용되길


▲ 사진은 섬네일용 이미지에 한함





잠깐 ! 


당신은 이 글을 통해 아래 3가지 공짜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 창의적 영감 획득 혜택
- 주어진 미션을 푸는 과정에서 본인만의 창의적 영감 획득

2. 마케팅 능력 향상 혜택
- 정답 확인 후,
 본인이 생각한 아이디어와 비교 및 분석하며 마케팅 능력이 자연스레 향상

3. 저비용 고성과 마케팅 혜택
- 이로써 
본인의 회사, 또는 서비스에 벤치마킹(저비용 고성과 마케팅)이 가능
아울러, 시간이 없다면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국내외 다양한 사례와 필자의 의견을 참고하기 바란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희망하는 바는 이 사례는 왜 주목을 받았고 사람들의 참여-행동까지 끌어냈는지, 반면에 다른 사례는 왜 주목에서 끝났는지 등을 분석을 진행해보라는 것이다.(성공과 실패 여부 등)

이를 통해 본인만의 Insight를 키울 수 있을 것이라 확
신한다.









이번 미션 확인




 이 글을 통한 위 혜택(3)을 다 가져가기 위해,

미션에 참여해보자.




Q. 



당신은 서울시의 홍보 담당자다.



건물, 특히 골목길에서 발생하는 범죄를 예방하고 싶다.



어떤 프로모션으로 골목길 범죄를 예방할 수 있을까?













정답 공개




 '단 3초'면 되는 미션을 고민해봤다면

정답을 바로 확인하시라. 단, 정답 먼저 확인할 시,

필자가 언급한 공짜혜택들을 얻을 수 없다는 점 기억하라.


☞ 아래 [정답확인] 버튼을 클릭하거나,

유튜브를 [재생]하면 정답이 바로 공개 된다.








불친절한 피코치의 의견





본 프로모션은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환경경험디자인협회(SEGD)의 글로벌 어워드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고 한다.



상 받을만 하지 않은가. 본 아이디어를 각 시 등에서 벤치마킹 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본인 입장에서 한 가지 필요한 점은 본 캠페인의 목적, 무엇을 알리고자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주변 벽보 등에 붙여야 한다는 점이다. 이로써 시민의 참여를 끌어내기가 더 원활할 것이니.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은


이 아이디어가 성공했다고 보는가?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지,


당신의 생각을 댓글로 자유롭게 달면 된다.


당신의 댓글과 본 글을 통해 국내에

주목과 참여를 끌어내는 프로모션 사례가 많아지길 바라며.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 
[♡공감]누르기 


● 가입이 필요없습니다 ☞ [댓글]달기(맨 아래 위치)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공짜로 선물 받을 수 있습니다 ☞ [구독]신청

주기적으로 공짜 마케팅아이디어를 선물!






그럼~ 


해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