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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케이스 스터디/반가운 사례

서울시설공단의 쓰레기 줍기 공익캠페인 사례 ::반가운 시도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 쓰레기를 줍게 만들라고?

-반가운 시도


▲ 사진은 섬네일용 이미지에 한함





잠깐 ! 


당신은 이 글을 통해 아래 3가지 공짜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 창의적 영감 획득 혜택
- 주어진 미션을 푸는 과정에서 본인만의 창의적 영감 획득

2. 마케팅 능력 향상 혜택
- 정답 확인 후,
 본인이 생각한 아이디어와 비교 및 분석하며 마케팅 능력이 자연스레 향상

3. 저비용 고성과 마케팅 혜택
- 이로써 
본인의 회사, 또는 서비스에 벤치마킹(저비용 고성과 마케팅)이 가능


아울러, 시간이 없다면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국내외 다양한 사례와 필자의 의견을 참고하기 바란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희망하는 바는 이 사례는 왜 주목을 받았고 사람들의 참여-행동까지 끌어냈는지, 반면에 다른 사례는 왜 주목에서 끝났는지 등을 분석을 진행해보라는 것이다.(성공과 실패 여부 등)

이를 통해 본인만의 Insight를 키울 수 있을 것이라 확
신한다.









이번 미션 확인




 이 글을 통한 위 혜택(3)을 다 가져가기 위해,

미션에 참여해보자.




Q. 



당신은 서울시설공단의 홍보 담당자다.



마포구의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매 경기 후, 쓰레기 발생량이 어마어마하다.



쓰레기 발생을 줄이고자 어떤 캠페인 아이디어를 낼 것인가?













정답 공개




 '단 3초'면 되는 미션을 고민해봤다면

정답을 바로 확인하시라. 단, 정답 먼저 확인할 시,

필자가 언급한 공짜혜택들을 얻을 수 없다는 점 기억하라.


☞ 아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유튜브를 [재생]하면 정답이 바로 공개 된다.










불친절한 피코치의 의견





서울시설공단의 '용기 있는' 시도라고 생각한다.

만약 서울시설공단에서 흔한 계몽운동식의 메시지('경기 후 자발적 쓰레기 줍기!' 등) 캠페인을 진행했더라면 본인 입장에서는 그냥 지나치고 말았을 것이다.



사람들의 주목을 넘어 참여를 끌어내는 프로모션을 실시한 점에 박수를 보낸다.



이러한 '대회' 포맷은 웬만하면 먹힌다고 생각한다. 캠페인 특성상 선의의 경쟁심을 유발할 뿐더러, 관련한 보상까지 있으니 참가를 안 할 이유가 없다.



1회라고 칭한 것을 보니, 지속적으로 진행할 거라는 생각이 든다. 더 좋다.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낸 캠페인은 일회성으로 끝내기보다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게 더 많은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관련 주최사, 후원, 협찬사는 이미지 제고를, 참가자는 만족 등.



쓰레기 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회사, 단체 등은 본 사례를 벤치마킹한다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은


이 아이디어가 성공했다고 보는가?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지,


당신의 생각을 댓글로 자유롭게 달면 된다.


당신의 댓글과 본 글을 통해 국내에

주목과 참여를 끌어내는 프로모션 사례가 많아지길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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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해산.